본문 바로가기

Live in jesus

141114 묵상

행 13:26-37

  
  1. 아브라함의 자손인 동포 여러분, 그리고 여러분 가운데서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이여, 하나님께서 이 구원의 말씀을 우리에게 보내셨습니다.
  2. 그런데 예루살렘에 사는 사람들과 그들의 지도자들이 이 예수를 알지 못하고, 안식일마다 읽는 예언자들의 말도 깨닫지 못해서, 그를 정죄함으로써, 예언자들의 말을 그대로 이루었습니다.
  3. 그들은 예수를 죽일 만한 아무런 까닭도 찾지 못하였지만, 빌라도에게 강요하여 예수를 죽이게 하였습니다.
  4. 이와 같이, 그를 가리켜 기록한 것을 다 행한 뒤에, 그들은 예수의 시체를 나무에서 내려다가, 무덤에 두었습니다.
  5. 그러나 하나님께서 예수를 죽은 사람 가운데서 살리셨습니다.
 


  1. 그래서 예수는 자기와 함께 갈릴리에서 예루살렘으로 올라간 사람들에게 여러 날 동안 나타나 보이셨습니다. 이 사람들은 [지금] 백성에게 예수의 증인입니다.
  2. 우리는 하나님께서 조상들에게 하신 그 약속을 여러분에게 기쁜 소식으로 전합니다.
  3. 하나님께서 예수를 일으키셔서, [조상들의] 후손인 우리에게 그 약속을 이루어 주셨습니다. 시편 둘째 편에 기록한 바 '너는 내 아들이다. 오늘 내가 너를 낳았다' 한 것과 같습니다.
  4.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리시고, 다시는 썩지 않게 하셨는데, 이렇게 미리 말씀하셨습니다. '다윗에게 약속한 거룩하고 확실한 복을, 내가 너희에게 주겠다.'
  5. 그러므로 다른 시편에서는 또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주님께서는 주님의 거룩한 분이 썩지 않게 하실 것이다.'
 
 
  1. 다윗은 사는 동안, 하나님의 뜻을 받들어 섬기고, 잠들어서 조상들 곁에 묻혀 썩고 말았습니다.
  2. 그러나 하나님께서 살리신 분은 썩지 않으셨습니다.


시편 2편 

1  어찌하여 뭇 나라가 술렁거리며, 어찌하여 뭇 민족이 헛된 일을 꾸미는가?
2  어찌하여 세상의 임금들이 전선을 펼치고, 어찌하여 통치자들이 음모를 함께 꾸며 주님을 거역하고, 주님과 그의 기름부음 받은 이를 거역하면서 이르기를
3  “이 족쇄를 벗어 던지자, 이 사슬을 끊어 버리자” 하는가?
4  하늘 보좌에 앉으신 이가 웃으신다. 내 주님께서 그들을 비웃으신다.
5  마침내 주님께서 분을 내고 진노하셔서, 그들에게 호령하시며 이르시기를
6  “내가 나의 거룩한 산 시온 산에 ‘나의 왕’ 을 세웠다.” 하신다.
7  “나 이제 주님께서 내리신 칙령을 선포한다. 주님께서 나에게 이르기를 ‘너는 내 아들, 내가 오늘 너를 낳았다.
8  내게 청하여라. 뭇 나라를 유산으로 주겠다. 땅 이 끝에서 저 끝까지 너의 소유가 되게 하겠다.
9  네가 그들을 철퇴로 부수며, 질그릇 부수듯이 부술 것이다’ 하셨다.”
10  그러므로 이제, 왕들아, 지혜롭게 행동하여라. 세상의 통치자들아, 경고하는 이 말을 ·받아 들여라.
11  두려운 마음으로 주님을 섬기고, 떨리는 마음으로 주님을 찬양하여라.
12  그의 아들에게 입맞추어라. 그렇지 않으면 그가 진노하실 것이니, 너희가 걸어가는 그 길에서 망할 것이다. 그의 진노하심이 지체없이 너희에게 이를 것이다.
    주님께로 피신하는 사람은 모두 복을 받을 것이다



하나님의 약속은 우리를 위한것.

그분의 죽음과 부활은 성경에서 미리 말씀하신 것들의 성취


'Live in jes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140728 QT  (0) 2014.07.28
140728 새벽기도 말씀  (0) 2014.07.28
Mon. 10. Feb. 2014  (0) 2014.02.10
Fri. 7. Feb. 2014  (0) 2014.02.07